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인터넷 발급이 가능하며 쉽게 발급, 출력이 가능합니다.
건강 보험 자격 득실 확인서 인터넷 발급은 국민건강보험 공단 홈페이지를 통해서 가능하며, 정부 24를 통해 연결하여 들어갈 수도 있습니다.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 정부서비스 | 정부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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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w.gov.kr
1. 사이트 접속 후, 발급 선택
-> 링크를 따라 정부 24 사이트 내에서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창으로 넘어갑니다.
2. 회원 또는 비회원 신청하기
-> 회원, 비회원 모두 이용 가능한 서비스이므로 개인의 상황에 맞게 선택합니다.
3. 비회원 신청 시,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 및 정보 입력
4. 건강보험 자격득실 조회 정보 입력
-> 신청인 정보 및 수령에 관련하여 개인 정보를 입력합니다.
5. 인증이 필요하므로 간편인증 또는 공동, 금융 인증을 통해 로그인합니다.
-> 간편 인증은 카카오, 네이버를 비롯해 간편하게 인증이 가능하기 때문에 공동 또는 금융인증서가 없는 경우 편리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6. 서비스 신청 내역 확인 및 출력
-> 서비스 신청 내역에서 확인 후, 문서 출력 버튼을 선택합니다.
7. 출력 시, PFD로 저장
->PFD로 저장하여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를 제출해야 하는 곳에 첨부하여 사용하거나 출력하여 사용합니다.
위의 순서대로 진행하면 건강 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인터넷 발급이 가능합니다. 인터넷 환경이 좋지 않거나 사용이 어려운 경우에는 지역 내 국민건강보험 공단 지사를 방문할 수 있고 전화(1577-1000) 또는 팩스 신청도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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